세 가지 키워드로 보는 중국 국경절 소비트렌드 변화
작성자
kpet
작성일
2024-10-30 09:17
조회
23
기사 요약
반려동물을 가족에 비유한 '마오하이즈' 등 펫시장 성장
반려동물 제품 소비, 반려동물 동반 여행 또한 증가 추세
기사 일부
기사 링크 https://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93167
출처 한국무역신문
2024.10.18 박승찬 기자
반려동물을 가족에 비유한 '마오하이즈' 등 펫시장 성장
반려동물 제품 소비, 반려동물 동반 여행 또한 증가 추세
기사 일부
중국의 대표적인 컨설팅 기업인 아이미디어 리서치 (iiMedia Research) 보고서에 의하면, 2023년 펫산업 규모가 5928억 위안(약 113조 3000억 원)으로 매년 20.1% 증가하는 추세다. 그 중 펫푸드 시장규모가 1900억 위안(약 36조3000억 원), 펫용품 시장규모가 407억 위안(약 7조 7800억 원)에 이른다.
나아가 2028년 중국 펫산업 시장규모가 1조 1500억 위안(약 219조900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연휴기간 비행기 기내 반려동물 동반 좌석, 펫 전용 호텔 등 대부분 빈 곳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또한 펫 전용 테마파크와 펫 돌봄 서비스 사전 예약이 폭주할 정도로 관련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기사 링크 https://weeklytrade.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36&item=&no=93167
출처 한국무역신문
2024.10.18 박승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