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펫커머스 재미에 푹~’ MZ세대 저격한 반려동물 서비스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2-02-15 09:38
조회
882
[펫프렌즈]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 펫커머스 전체 이용자의 62%가 2030세대인것으로 나타났다.png
> 출처: 기사 내 사진

[기사요약]
◾ 국내 펫커머스 시장 MZ세대가 주도
◾ 반려동물 펫커머스 4개사 이용자 분석 결과 2030세대가 62%차지
◾ 펫팸족,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와 함께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대한 선호도 높아 

[기사일부]
국내 펫커머스 시장의 성장을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가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빅데이터 솔루션 플랫폼 ‘모바일인덱스’가 국내 대표 반려동물 펫커머스 4개사(펫프렌즈, 핏펫, 어바웃펫, 고양이대통령X강아지대통령) 이용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체 이용자의 62%가 2030세대(20대 36.3%, 30대 25.4%)인 것으로 나타났다.
...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 반려동물을 사람과 동일시하는 ‘펫 휴머니제이션’ 트렌드는 펫 전문 커머스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

[기사출처]
▶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220214000623
출처: 리얼푸드

입력: 2022. 02 .14 육성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