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에 푹 빠진 6070…펫소비 증가율 30대의 2배
작성자
kpet
작성일
2024-12-09 09:22
조회
120
사진 출처: 기사 내 사진
기사 요약
MK-KB국민카드 펫소비지수
올 강아지 사료 매출 61% 급증
반려동물업체수 연 13% 증가
애견 훈련시장도 빠르게 성장
기사 일부
소비수준이 높은 '베이비부머'가 반려동물 시장에 편입되면서 반려용품 시장은 고급화·다양화의 길을 걷고 있다.
9일 매일경제와 KB국민카드가 공동 개발한 'MK-KB국민카드 펫소비지수(PCI)'는 올 상반기 182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171 대비 5.9% 증가했다. PCI는 2019년부터 2024년 상반기까지 KB국민카드의 동물병원, 온·오프라인 반려용품, 카페 등 양육 관련 가맹점 2만7000여 곳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나온 숫자다. 2019년 분기 평균을 100으로 보고 지수를 산출한다. 부문별 PCI를 살펴보면 동물병원 소비지수는 163으로 전년 대비 2.8% 늘어난 데 그친 반면, 각종 반려동물 양육물품·서비스에 관한 소비지수는 274를 기록하며 1년 새 16.1%나 늘어났다.
기사 링크 https://mkbn.mk.co.kr/news/economy/11089337
출처 매일경제
2024.08.09 박나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