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펫푸드 시장현황과 성공적인 마케팅 유통 전략은?
작성자
bizkpet
작성일
2024-08-08 16:24
조회
512
사진 출처: 기사 내 사진
기사 요약
독일 가정 전체 45% 반려동물 양육 고양이, 개, 소형동물 순
환경 보호 및 웰빙 트렌드 관심 Up… 친환경, 유기농 프리미엄 기능성 펫푸드 수요 증가
시장 규모 지속 성장 중, 특히 펜데믹 이후 온라인 수요 증가로 온라인 채널 마케팅 전략 필요
기사 일부
KOTRA 뮌헨 무역관 관계자는 “독일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독일 소비자들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 프리미엄 및 기능성 사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팬데믹 이후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이 부각되면서 동물사료의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고 있어 온라인 마케팅 전략 강화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환경 보호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친환경 포장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 기업들은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독일 시장에 맞춘 제품 전략을 세운다면 성공적인 시장 진출과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사 링크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48481
출처 팜뉴스
입력 2024.08.08 김태일 기자